기사상세페이지

"사회적 거리 두며 전시 관람하세요!"

기사입력 2020.06.16 10: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봉수산수목원 수석전시실 개관 및 추사고택 공동기획전

    보도자료01_봉수산수목원 수석전시실 개관식 모습01.jpg

     

    [예산일보] 예산군이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이들의 심신을 달랠 수 있는 전시관을 개관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 11일 황선봉 군수, 이승구 군의장을 비롯해 박재호 한국수석회 중앙회 회장(기탁자) 및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수산수목원에서 수석전시실 개관식을 가졌다.

     

    지난해 12월 준공한 수석전시실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그간 개관식을 미뤄오다 뒤늦게 개관식을 진행했다.

     

    수석전시실은 수목원 방문자센터 1층에 감정가 약 7000만원 상당의 수석 177점이 전시돼 있으며, 이는 예산지명 1100주년을 맞아 박재호 씨가 기탁한 수석 330점과 관련서적 770권 중 일부이다.

     

    수석전시실의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를 유지한 관람수칙 준수 등이 이뤄지고 있다.

     

    군은 봉수산 일원을 산림휴양 거점 지역으로 육성하고자 수목원 방문자센터 옆에 곤충생태관을 조성중이며, 봉수산 수목원 내 산림휴양 인프라 구축 사업과 유아숲체험원 조성 사업을 추진 중으로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40년간 모아온 소중한 수석을 흔쾌히 기증해주신 박재호 회장님께 감사드리고 예산군민과 수목원을 찾는 관람객에게 수석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