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상] 충남도-예산군, 내포 농생명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한뜻'

기사입력 2023.10.12 08: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예산일보] 충남도-예산군, 내포 농생명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한뜻'

     

    ■ 방송일 : 2023년 10월 09일(월) 

    ■ 진행 : 정해인 아나운서 

    ■ 취재 : 이현자 기자 

     

    (앵커멘트) 

    - 충청남도와 예산군이 관련 기관들과 함께 내포 농생명바이오집적지구 조성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는데요. 이곳에는 지능형 농장과 6차산업화단지, 그린바이오단지 등이 들어서 미래 농업의 전진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현자 기자가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취재기자) 

    - 민선 8기 충청남도의 역점 사업 중 하나인 ‘내포 농생명그린바이오집적지구’ 조성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김태흠 지사는 지난 4일 최재구 예산군수,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한서대, 한국식품산업협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포농생명집적지구 조성 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들은 고부가가치를 창조할 내포농생명집적지구 조성, 지능형 로봇개발을 비롯한 스마트농업 연구개발, 식품안전성 확보 및 품질향상 등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이들 중 충남도와 예산군은 스마트팜을 기반으로 한 생산단지 등을 조성하고, 제품개발 및 연구는 한서대가, 식품산업협회 및 건강기능식품협회는 안정적인 원료 공급 확보 및 거래적 기반을 구축합니다. 

     

    또한 더본코리아는 집적지구 내에 연구개발센터를 설립하고 이를 통해 지역 브랜드와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수행한다는 방침입니다.

     

    김태흠 지사는 스마트팜과 그린바이오산업, 6차산업단지를 삼각체계로 해 대한민국 농업의 새로운 선도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천안TV 이현자입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