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상] 2023 예산 맥주페스티벌 '성료'...국내 최초 지역 맥주축제

기사입력 2023.09.12 08: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예산일보] 2023 예산 맥주페스티벌 '성료'...국내 최초 지역 맥주축제 

     

    ■ 방송일 : 2023년 09월 11일(월) 

    ■ 진행 : 정해인 아나운서 

    ■ 취재 : 최영민 기자 

     

    (앵커멘트) 

    - 예산군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예산시장 일원에서 예산 맥주페스티벌을 성대하게 개최했는데요. 예산 출신의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와 함께 예산시장 활성화를 이끌어 냈던 예산군은 이번 축제의 성공으로 지역 발전에 있어 더욱 자신감을 얻게 됐습니다. 최영민 기자가 관련 내용 보도합니다. 

     

    (취재기자) 

    - 예산군과 예산 출신의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의 협업으로 탄생한 국내 최초의 지역맥주 축제인 예산 맥주페스티벌이 24만여 명의 방문객들이 찾아 대성황을 이뤘습니다. 

     

    이번 축제를 위해 예산군과 백종원 대표는 새로운 먹거리 발굴은 물론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한 맥주와 안주 개발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방문객들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있어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지역의 축제기간이면 항상 문제가 됐던 ‘바가지 논란’을 없애고자 군을 비롯한 관계당국이 하나로 합심해 방문객들에게 최소한의 가격으로 풍부한 맥주와 안주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는 게 이곳을 다녀간 방문객들의 한결 같은 소감이었습니다. 

     

    [유 모씨/예산군 대흥리 : 지역에서 이런 큰 축제가 열려서 일단은 반갑구요, 이 축제를 통해서 예산이라는 곳을 더 많이 알리고, 우리 지역의 경제도 살아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바가지 요금이 없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행사를 준비한 예산군과 더본코리아 측도 앞으로 예산군을 지역에 더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있어 효과적인 모델을 제시한 이번 예산 맥주페스티벌이 예산은 물론 충남 전체의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천안TV 최영민입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