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배우 정준호, 예산군에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

기사입력 2023.02.24 21: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예산군 출신 연예인 1호 기부자 탄생

    2.정준호 씨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jpg

     

    [예산일보] 예산군 출신 국민배우 정준호 씨가 지난 23일 예산군을 방문해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하고, 예산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했다.

     

    신양면 시왕리에서 태어나 예산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한 정준호 씨의 남다른 애향심은 이미 예산군민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으며, 문화 혜택이 부족하던 시절 모교인 예산고등학교 축제에 장동건, 유재석 등 동료 연예인들을 초청해 후배와 예산군민에게 축제의 장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정준호 씨는 배우자 이하정 아나운서와 함께 예산군 농산물 홍보 CF에 재능기부로 동반 참여해 군 홍보에도 앞장선 바 있다.

     

    최재구 군수는 “예산군 고향사랑 기부제를 널리 알리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바쁜 일정에도 고향을 찾아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해 준 배우 정준호 씨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 중인 고향사랑기부제는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개인 한도 500만원 이내에서 기부가 가능하며, 기부금은 고향사랑기금으로 해당 지방자치단체 취약계층과 청소년 지원 등 주민 복리증진 사업을 위해 사용된다. 

     

    또한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지급받을 수 있는 1석 3조 혜택이 있는 제도로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을 보충하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이끌고 있으며, 기부를 희망하는 누구나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전국 NH농협은행에 방문해 기부를 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